홈 > 사업분야 > 선택적복지사업 > 사업개요
임직원을 위해 선진 복지제도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대상으로 ‘선택적복지제도’에 대한 컨설팅, 복지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제도 위탁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이지웰페어㈜의 선택적복지서비스는 우수한 기술력과 제도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복지서비스의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업계 최대 규모인 풍부한 전문인력과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복지서비스 중심으로 최적화하였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즉시 대응함으로써 기업의 성공적인 선택적복지제도 운영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저한 고객맞춤 서비스를 실현하여, 복지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조화로운 균형을 통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지웰(EZWEL)는 easy(간편)+ ease(안락함) + Welfare(복지) 의 합성어로 기업이 쉽고 편리하게 복지제도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그 속에서 이용자가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지웰페어는 선택적복리후생에 대한 컨설팅 · 시스템 구축 · 제도 위탁운영 등 Total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963년 미국에서 창안된 “선택적복지제도”는 1997년 한국IBM에 의해 국내에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2) "선택적복지제도"란 "기업이 사전에 설계한 다양한 복지항목 중 개인에게 할당된 일정 예산 범위 내에서 임직원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및 선호도에 따라 복지항목과 수혜수준을 선택할 수 있는 선진 복지제도" 입니다.
3) 개인의 선택에 기초하여 복리후생의 내용 및 수혜수준이 결정된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복지제도와 큰 차이가 있으며,
    개인의 욕구에 대한 반영도가 높기 때문에 직원의 만족도 제고 및 조직 충성도 강화에 기여도가 높습니다.
4) 복지항목은 전 구성원에게 공통으로 적용되는 기본항목과 선택이 가능한 선택항목으로 구성되며, 복지항목의
    분류와 범위는 기업의 정책과 여건에 따라 결정됩니다.
5) 식당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골라 먹듯이 기업이 제공하는 복지항목 중 필요항목을 선택한다 하여 일명
    ‘Cafeteria Plan’ 또는 ‘Flexible Benefits Plan’이라 불리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