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회사소개 > 기업문화 > 문화경영스토리
조직의 문화는 곧 기업의 경쟁력입니다. 이지웰페어는 핵심가치를 기본으로 한 조직 문화경영을 목표로 삼고, 모두가 일하고 싶은 행복한 기업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CA활동을 통해 기업문화를 혁신한다.
· 직원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킨다.
· 직원들 스스로가 흥겨운 기업분위기를 만든다.
· 자기계발에 필요한 비용은 아낌없이 지원한다.
· 모든 문화경영 프로그램은 소통을 중시 한다.
기업의 생산성과 창의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사고와 자발적 열정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지웰페어는 직원과 대표로 구성된 CA(Change Agent:변화 주도자)를 통해 기업문화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고 있는 C.A는 ‘부서장 면담 및 토론회’, ‘보드설문’, ‘부서원 개별면담’등을 실시하여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확립된 미션과 핵심가치
를 기준으로 ‘세부가치’, ‘임직원의 행동규범’, ‘핵심가치 내재화 방안’을 제시하고 제도화 시켜 좀더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은 직접 복지시스템을 적용해 복리후생제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신입사원이든 기존사원이든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때, 비로소 경영은 물 흐르듯 흘러가게 됩니다. 이지웰페어는 △ 신규입사자에 대한 다양한 지원, △ 칭찬제도 시행, △ 사내 동호회 활동 등을 통해 원활한 소통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규 입사자들에게는 조직 융화와 함께 업무 적응 시점을 앞당기기 위해 사원연수 코스로 공통OJT와 ez-NFO(New Family Orientation)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 입사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KIT로 구성하여 입사를 축하하는 마음을 전달하고, 선배 사원들과 결연하여 멘토링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애로 및 건의사항을 얘기하거나 발전적 제안을 하고 싶을 때에는 상사에게 쿠폰을 제시해 면담을 신청 할 수 있는 2종 쿠폰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Great Work Place'를 위한 fun경영의 일환으로 시작 된 2009년부터 시행된 ‘칭찬제도’는 서로 긍정적인 생각과 함께 신뢰와 존중을 쌓아가자는 취지아래 시행되었습니다.

다수 구성원의 자연스러운 참여와 실행을 위해 그룹웨어에 칭찬게시판을 마련하여 칭찬 등록 및 공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내 동호회도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직장인 야구팀을 비롯해 등산, 볼링, 축구, 연극 · 영화관람, 스포츠 · 레저 등 다채로운 동호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직급의 구성원들이 가족 같은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야구동호회와 같이 다른 회사와 경기가 열리는 날이면, 전사적으로 참여토록 권장해 하나된 마음으로 응원하는 등 함께 참여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일과 삶의 조화로운 균형을 위해서 이지웰페어는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력사업의 하나인 ‘선택적복지제도’를 당사에 적용,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매년 직원들은 매년 회사가 부여한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자신이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거나 경조사, 법인콘도 활용, 기념일 선물 등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을 위한 사내 카페테리아도 만들어, 이 곳에서는 전 직원들을 위한 커피/음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호회 활동 △문화 활동 △자기 계발 등 기본적인 복지제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자기계발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다양합니다. 독서경영활성화 지원제도를 실시해 △도서구입 지원 △사내 도서관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분기별 실시되는 코칭데이를 통해서도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지웰페어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근간을 마련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에 공헌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이지투게더’을 창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임직원이 ‘이지투게더’로 활동하며 주중, 주말 봉사와 함께 매월 2회 이상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노력봉사 활동과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습니다.

주말 봉사의 경우에는 봉사단 외에 희망하는 임직원들의 참가를 받아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1년 5월 여성가족부 소관 비영리 재단법인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을 설립하고 재단과 연계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